투표 참관인은 투표장에서 합법적으로 선거가 진행되는 것을 관찰할 수 있는 후보자, 정당, 시민 기관, 또는 공공 질문 제안자의 대표자를 말합니다.   

시카고에서 투표 참관인이 되기 위해서 투표 참관인은 반드시 일리노이에 등록된 유권자여야 합니다.

투표 참관인은 투표장에 들어서는 순간 그 투표장 선거관리위원들에게 서명된 허가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투표 참관인은 한번 선거관리위원들에게 허가서를 제출한 후에는 다시 허가서를 보여줄 필요가 없이 선거구를 떠났다가 다시 돌아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투표장을 참관하는 경우에, 투표 참관인은 각 선거구 투표장을 방문할 때 마다 허가서를 제시해야 합니다.

선거구 장들, "점검하는 사람들" (누가 투표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투표장 명단을 점검하는 직원들), "참관하는 사람들" (투표 참관인) 그리고 후보자들은 투표장에 머무르기 위해서 반드시 허가서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부가적으로 허가받은 투표 참관인들은 특정한 투표 기기를 준비하고 점검하고 투표 용지를 개수하는 과정들을 감시할 수 있습니다.

선거 달력과 후보자 청원서, 이의 제기 신청, 선거 후 투표 개수 활동에 관련된 정보들

선거구별 투표 참관인
예비 선거에서, 투표 참관인은 한 선거구당 주어진 시간에 아래와 같이 허가됩니다:  
- 한 후보당 두 명의 투표 참관인
- 한 정당당 한 명의 투표 참관인
- 자격이 있는 한 시민 기관당 한 명의 투표 참관인
- 공공 질문에 대해 찬성하는 입장과 반대자하는 입장에 각각 한 명의 투표 참관인

총선거에서, 투표 참관인은 한 선거구당 주어진 시간에 아래와 같이 허가됩니다:
- 한 후보당 두 명의 투표 참관인 
한 정당당 두 명의 투표 참관인
- 자격이 있는 한 시민 기관당 한 명의 투표 참관인
- 공공 질문에 대해 찬성하는 입장과 반대자하는 입장에 각각 한 명의 투표 참관인

만약 선거관리위원들이 투표장이 선거를 원활하게 진행하기가 힘들만큼 너무 복잡하다는 의견을 제시할 경우 선거관리위원을은 객관적이고 이성적인 태도로 투표장의 투표 참관인들의 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투표 참관인들은 다음의 권리를 가집니다:
1. 다음과 같은 권리를 통해 투표장에서 선거 진행 사항을 관찰합니다:
(a) 각 유권들에게 주어지는 설명을 듣고 볼 수 있습니다.
(b) 투표 책에 있는 유권자의 서명과 투표 용지 신청서에 있는 유권자 서명을 눈으로 보고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이 비교를 하는 동안에는 선거관리위원들의 뒤에 서 있을 수 있습니다.
(c) 선거관리위원이 유권자가 투표를 했다고 투표책에 올바르게 표시하는지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d) 투표 참관인이 유권자가 그 선거구에서 투표할 자격이 없다고 생각할 때 어느 유권자에 대해서도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이러한 이의는 선거관리위원들에게 제기되어야 하며 (유권자가 아니라), 선거관리위원들이 그 이의가 타당한지 아닌지를 결정하게 될 것입니다. 
(e) 투표 용지에서 선거관리위원의 이니셜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f) 유권자가 스캐너에 투표 용지를 넣는 것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g) 투표 결과가 전송된 후에 투표 용지 테이프를 가질 수 있습니다.  최소한 4개의 "총계" 결과 테이프가 투표 참관인들을 위해 제공될 수 있습니다.

2. 투표 참관인이 보기에 선거관리위원들이 본인들의 임무를 올바르게 이행하지 못한다고 판단되면 중앙선거관리센터 (312-269-7870)로 전화할 수 있습니다.

투표 참관인은 아래의 일들은 없습니다.
1. 선거관리위원들에게 허가서를 제출하지 않고 투표장에 머무를 수 없습니다.
2. 투표장 안에서 또는 투표장으로 쓰이는 방 문에서 백피트 이내에서 유권자들에게 지시할 수 없습니다.
3. 투표장 안에서 선거 운동을 할 수 없습니다.
4. 투표 용지를 위해 꽂아둔 신청서, 투표책 또는 다른 공식 선거 관련 물건들을 검사할 수 없습니다. 
5. 투표소에서 유권자가 합법적인 도움을 받는지 관찰할 수 없습니다.
6. 어떤 선거 관련 물건들도 만지거나 다룰 수 없습니다.
7. 투표 과정을 어지럽히거나 방해할 수 없습니다.
8. 선거관리위원들이 이의 제기에 대한 치리를 한 후에 계속적으로 선거관리위원들에게 항의를 할 수 없습니다.
9. 투표장 안에서 영상이나 사진을 찍거나 다른 방법으로 기록을 남기는 일을 할 수 없습니다.

쿡카운티 교도소에서 투표 참관인

쿡카운티 교정국에서 투표 참관인이 되고자 하는 사람이나 후보자는 투표 참관인 자격으로 교도소에 들어가기 위한 조건으로 쿡카운티 교도소로부터 보안 허가 및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양로원 투표에서 투표 참관인

양로원의 투표는 선거관리위원회에 의해 선거 전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그리고 월요일에 일정이 정해집니다. 

양로원의 투표가 이루어지는 동안 참관할 투표 참관인은 선거일에 투표장에 있을 투표 참관인과 동일한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하며, 또한 특별히 제작된 "양로원 허가서"를 취득해야 합니다. 주어진 시간에 허가되는 투표 참관인의 수는 선거일에 허가되는 투표 참관인의 수와 같습니다.  

일단 투표 참관인이 선거관리위원들에게 유효한 허가서를 제출하면, 투표에 방해가 되지 않는 한 투표 참관인은 투표가 진행되는 동안 투표장을 떠났다가 다시 돌아올 수 있습니다. 

투표 참관인은 투표가 진행되는 동안 투표가 끝날때까지 양로원에 머무를 수 있습니다. 투표 참관인은 투표하는 장소에 선거관리위원들과 함께 있을 수 있지만, 유권자가 표시하고 있는 투표 용지나 표시를 마친 투표 용지를 관찰할 수 없고 또한 투표 용지를 표시하는 것을 지시하는 유권자를 엿들을 수 없습니다.

보행이 불가능한 유권자를 위한 투표가 이루어질때 (방마다 방문 투표), 투표 참관인은 그 방의 문 밖에 머물러 있어야 합니다. 선거의 진실성을 확실히 하기 위해서 방의 문은 열려있어야 있어야 합니다.

만약 투표 참관인의 수가 많아서 투표장이 복잡해지고 투표를 하는 것에 방해가 된다면 선거관리위원들은 제비 뽑기를 통해 투표 참관인의 수를 타당하게 줄일 수 있습니다.

 

선거관리위원회에 항의를 제기하는 방법

유권자, 투표 참관인, 선거관리위원회를 포함한 개인들은 선거관리위원회에 항의를 제기할 권리를 가집니다.

항의는 전화, 서면, 직접 면담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선거일에는 모든 항의는 중앙선거관리센터 (312-269-7870)로 접수됩니다.

다른 때에는 선거관리위원회 조사 부서가 선거관리위원이 대중에게 개방할 때 모든 항의들을 접수합니다. 항의를 접수한 사람은 선거관리위원회의 조사 부서의 법률인과 논의할 수 있고, 항의를 제기할 때 우편 주소를 첨부하였다면 항의의 결과에 관한 서면 답신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