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에는
시카고 선거관리위원회의 임무
시카고 선거관리위원회의 역사
시카고 선거관리위원회의 기록적인 업적들


선거관리위원회의 연락처 / 선거관리위원회의 모임들

선거관리위원회의 조직도

선거관리위원회의 정관

윤리 강령

유권자 참여 공동체 포럼: 개혁을 위한 유권자 제안들에 관한 보고서

영상: 유권자 참여 공동체 포럼

선거 개혁과 하부구조 향상을 위한 장기적 계획

선거관리위원회의 임무

시카고 시를 위한 선거관리위원회의 임무는 투명하고, 공정하고, 올바른 선거 제도를 운영하는 것입니다. 이 임무에는 유권자 등록을 운영하고; 어떠한 방해나 위협이 없는 안전하고 조용한 환경에서 독립적으로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는 모든 유권자의 권리를 보호하며; 유권자들에게 선거일 투표, 조기 투표, 그리고 우편 투표와 같이 선택할 수 있는 모든 투표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포함됩니다. 선거관리위원은 연방 그리고 주 선거 법에 근거하여 모든 법적인 임무를 수행할 직접적 의무가 있는 법원의 준 사법적인 협력체로서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선거관리위원의 역사


1800년대 말, 선거 개혁 운동이 전국적으로 주요 도시 중심부들을 휩쓸었습니다. 그 개혁 운동은 선출직 의원들이 선거의 운영권을 장악하지 못하도록 하고 선거의 운영과 행정을 독립적인 선거 전문가들에게 맡기는 것에 집중되었습니다. 시카고에서는 1880년도에 시민 지도자들이 이러한 개혁을 위한 캠페인을 이끌었습니다. 선거 개혁 운동을 이쓸었던 지도자들 중에는 시카고 트리뷴의 편집장이었던 조셉 메딜이 있었습니다. 조셉 메딜은 시카고 대 화재 직후에 시카고 시장을 역임하기도 하였습니다.

가장 보편적인 선거 개혁의 모델은 그 자신들이 선출된 의원들도 아니고, 정치적인 캠페인에 참여하지도 않는 구성원으로 이루어진 독립적인 선거관리위원회를 만드는 것 이었습니다. 이 선거 관리 제도 아래에서 선거관리위원회는 후보자들이 투표 용지 또는 선거 후 재개표에 이름을 올릴 자격이 있는지를 판단하는 등의 선거 관련 사안을 결정하는 일에 참여하는  정부의 사법적 산하 기관의 연장선에서 일하게 됩니다.  

시민 지도자들의 요구에 의해 스프링필드의 법 제정자들은 일리노이 지방 자치체에 살고 있는 유권자들이 그 지역 선거관리위원회를 형성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는 법을 1885년에 통과시켰습니다. 시카고 시가 여전히 타운쉽으로 구성되어 있던 시기였기 때문에 각 타운쉽에서 별개로 공공 질문을 준비하여 의견을 물었습니다. 모든 시카고 타운쉽의 압도적인 대다수의 유권자들이 시카고 시 전체를 위해서 한 선거관리위원회를 만드는 것에 찬성하는 것에 투표했습니다.  

쿡 카운티는 미연방 합중국의 많은 다른 주요 관할권과 같이 되었습니다: 선거관리위원회가 중앙 도시의 유권자 등록과 선거 집행을 운영하고 선출된 서기관이 그러한 운영들을 서버브 지역들에서 담당하는 것입니다.  

시카고 시를 담당하는 세 명의 선거관리위원회 구성원들이 3년 임기로 쿡 카운티 순회 법원에서 지명됩니다. 3년의 주기 동안 한 위원의 임기가 매년 만료됩니다. 법에 따라 선거관리위원회의 구성원은 일리노이 주를 이끄는 두 정당에서 최소한 각 한 명씩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예비 선거에서 진행된 투표에 따라 민주당과 공화당이 그 두 당입니다. 그 다음으로 지명되는 위원의 정당은 예비 선거에서 선택한 투표의 기록에 따라 결정됩니다.  

시카고 선거관리위원회는 2,069개의 선거구에서 약 150만명의 등록된 유권자들의 선거를 집행하는 미연방 합중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선거 집행을 감독하는 기관들 중의 하나입니다. 이것은 아이오와 주 보다도 더 많은 선거구입니다.


시카고 선거관리위원회는 기관의 정책을 수립하고 유권자 등록 프로그램과 선거 운영, 투표 기기, 재정, 구매와 인적 관리에 관한 사무 총장의 일들을 관리합니다. 위원회 위원들은 또한 시카고 시의 모든 직위들에 해당하는 후보들의 자격을 검증하는 것에 관련된 사항들을 결정합니다. 선거관리위원회는 또한 지구의 쿡 카운티 내에서 시카고에 속하는 지역 전체의 주 입법 그리고 연방 지구들에서 투표 용지를 결정합니다. 선거관리위원회의 결정들은 법원에서 항소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연도에 선거관리위원회는 두 개의 시 전체 선거들을 운영합니다. 약 130명의 전임 직원들은 일년 내내 기록들과 프로그램 기기들을 유지하고 준비를 합니다. 선거관리위원회 활동의 중심은 선거일에 투표장에서 일하고 투표가 마감된 후에 선거 결과를 보고할 1,500명의 임시직 투표장 일꾼들을 훈련하고 배치하기 위한 연중 준비입니다. 선거관리위원회와 사무 총장의 지시에 따라 전임 직원들은 다음의 사항들을 감독합니다: 유권자 등록 제도의 운영; 선거구와 지구들의 지도 제작 체계; 투표 용지 준비; 투표 장소의 지명과 임대; 선거관리위원, 투표장 일꾼 그리고 조사관의 고용과 훈련; 창고의 관리; 투표 기기들의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검사하고, 투표 장소로 오고 가는 배송; 그리고 모든 선거 결과와 각 선거로 부터 나온 관련 자료들을 보고하고, 조사하고, 보관하는 일.

선거관리위원회의 기록적인 업적들

- 2019년 2월에 있었던 시의원 및 시장 선거에서, 투표가 완료된 557,000 이상의 표 중에서 잠정 투표 용지가 2,400개 보다 적게 나왔고 이것은 기록상 최고로 낮은 숫자였습니다.

- 2016년부터 2019년까지, 조기 투표와 우편 투표로 투표를 하는 경우가 계속적으로 29퍼센트 이상이 되고 있습니다.

- 2018년 11월의 총 선거에서는 역대 최고인 116,000의 우편 투표 신청서를 접수하였으며, 61%가 투표에 참여하여 36년만에 중간 선거 최고의 참여율을 기록하였고, 이것은 지난 중간 선거의 참여율인 48% 보다 1.25배 증가한 것이었습니다.  

- 2016년 11월의 총 선거에서는 100,000 이상의 사람들이 "변명이 없는" 우편 투표를 신청하셨고, 90,000 이상의 투표 용지가 반송되었습니다. 이것은 2차 세계 대전 이후로 시카고에서 가장 많은 반송된 투표 용지 수 였습니다. 

- 2016년 11월 총 선거에서는 조기 투표와 유예기간 유권자 등록과 투표를 통해 선거 일 전에 투표한 사람들이 344,000명 가까이 되어 시카고가 새로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 2016년 3월 예비 선거와 2016년 11월 총 선거에서는 33,000명 이상의 시카고 유권자들이 선거일 유권자 등록을 사용하였고 이것은 일리노이의 어떤 관할권 보다 더 많은 수 였습니다. 

- 2014년 3월에는 선거관리위원회는 모든 선거구에 전자 투표책을 배치한 일리노이에서 첫번째 큰 관할 구역이 되었습니다. 이것은 선거관리위원회가 지지하고 2015년에 법으로 제정된 개혁인 선거일 유권자 등록을 가능케 하는 길을 열어주었습니다. 

- 선거관리위원회는 온라인 유권자 등록의 소개를 이루어 냈습니다. 온라인 유권자 등록이  2014년에 처음 소개되자, 시카고 유권자들은 계속적으로 이 효율적이고, 정확하고, 안전한 유권자 등록의 방법을 사용해 왔습니다. 심지어 일리노이 주가 온라인 유권자 등록을 승인하기도 전에 시카고 선거관리위원회는 그 다음 최상의 대안을 제공하는 유일한 관할권이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유권자가 온라인으로 정보를 제출한 후 서명하고 반송할 수 있는 미리 인쇄되고 우표비가 지불된 카드를 받는 기능입니다.   

- 선거관리위원회는 항상 선거일 밤 10시 전에 보고된 대략 90%의 선거구의 선겨 결과를 실시간으로 보고합니다. 수요일, 새벽 2시까지 선거구별 자세한 사항이 선거관리위원회의 웹싸이트에서 제공됩니다.  

- 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 집행에 있어서 젊은 사람들과 교류를 나누는 부분에 있어서 미국을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시 전체에서 이루어지는 선거마다 선거관리위원회는 4,000명의 고등학교와 대학교 학생들이 선거관리위원과 투표 기기에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투표장 관리인으로 일할 수 있도록 훈련하고 배치합니다. 선거관리위원회가 고등학생들을 모집하고 훈련하는 것을 성공적으로 할 수 있었던 것은 수상 경력이 있는 비 영리 단체인 믹바 챌린지 (Mikva Challenge)와의 성공적인 동반자 관계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 선거관리위원회는 다음과 같은 법을 위해 성공적으로 원외활동을 펼쳤습니다: 시민 의식 수업을 수강하는 것을 고등학교 졸업의 필수 조건으로 만들고, 11월 총 선거까지 18세가 되는 17세의 사람들은 예비 선거에 참여할 수 있다는 법 입니다. 

- 선거관리위원회는 일리노이주에서 해외에 거주하는 군인과 일반인 유권자들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개혁들을 위해 꾸준하고 성공적인 원외 활동을 주도해 왔습니다. 선거관리위원회는 군인과 다른 해외 거주자들의 투표 용지들이 선거일 후 14일 안에 도착한더라도 개수될 수 있도록 허락하는 변화를 촉구했습니다. 최근에 선거관리위원회는 주와 연방 입법자들이 해외 거주 유권자들, 특히 군인들이 투표한 투표 용지를 안전이 보장된 팩스를 사용해서 제출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도록 허락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 선거관리위원회는 지속적으로 연방 정부의 마감일 전에 수 천개의 투표 용지를 군인들과 해외 거주중인 일반인들에게 전자적으로 보내고 있습니다. 그 결과, 몇 몇의 군인과 해외 거주 일반인들은 직접 방문하여 참여하는 조기 투표가 시작하기 전에, 매 선거때 마다 규칙적으로 투표하는 첫번째 시카고 시민이 되고 있습니다.

- 선거관리위원회는 광 스캐너와 터치 스크린 투표 제도로 바꾸는 보다 성공적인 전환을 이루어 냈습니다. 새로운 투표 기기를 사용한 첫번째 선거에서 선거 결과를 전송하는 데에 몇 가지 문제점들이 드러났지만, 수신소와 투표 장소 관리자들의 성공적인 사용으로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었고 결국은 같은 문제점들을 가지고 있던 다른 관할권들에게 문제 해결의 모범 사례가 되었습니다. 새 투표 기기로 바꾸는 이 전환을 통해서 또한 이 전환 이후에 실시된 선거들에서 모든 재개표와 감사에서 총 투표 용지 집계의 정확도가 유지되어 오고 있습니다.

- 선거관리위원회는 유권자들이 각 개인의 유권자 등록 상태, 투표 장소, 선거 지구, 그리도 심지어 자신의 부재자 투표 신청서의 상태 실시간 확인까지 포함하는 선거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웹싸이트를 만들었습니다.  

- 선거관리위원회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언어로 제공되는 유권자를 위한 보조의 사명을 다하고 있습니다. 시카고 선거관리위원회는 미 연방 합중국에서 영어, 스페인어, 중국어, 폴란드어, 그리고 힌디어로 전체를 다 찾아볼 수 있는 웹싸이트를 만든 최초의 선거 관할 구역입니다. 

- 선거관리위원회는 조기 투표, 유예기간 투표 그리고 "변명이 필요없는" 우편 투표를 포함하는 새로와진 투표 선택 사항들 덕분에 선거 참여률에서 자주 일리노이 주를 앞섭니다. 

- 선거관리위원회는 각 선거구에 맞게 특별히 프로그램된 종이 투표 용지와 터치 스크린을 포함한 선거 관련 물품들을 각 선거구에 정확하게 배달하는 것을 돕는 위치 파악 시스템 (GPS)을 쓰고 있습니다.  

- 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관리위원들과 투표장 관리자들을 위해서 온라인 훈련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 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일에 일리노이주에서 유권자들의 질문과 근심 그리고 그러한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하는 지와 관련된 전화들을 기록하고 보고할 수 있는 이해하기 쉽고 투명한 체계를 제공한 최초의 기관입니다.

- 선거관리위원회는 후보자 이의 제기의 정확하고 시기 적절한 처리를 보장하는 자동화된 시스템을 운영했습니다.

- 선거관리위원회는 법정에서 항소가 진행되는 경우에 후보자들과 그 후보에 이의를 제기한 유권자가 투표 문제들을 합의하는 것에 보다 더 시간을 쓸 수 있도록 보장하는 연속적인 선거 달력 개혁을 위해 성공적인 원외 활동을 하였습니다. 

- 후보자 이의 제기의 경우에 대한 정확하고 시기 적절한 처리를 위한 선거관리위원회의 역사를 인정하면서 주 의회는 시카고 시와 서벌번 쿡 카운티에 걸쳐진 모든 주 입법상 지역구와 연방 하원 지역구에 관한 이의 제기 청원서를 감독하는 것을 포함하도록 선거관리위원회의 역할을 확대하였습니다.

- 관련된 모든 관계자들에게 투명성을 보장하기 위해서, 선거관리위원회는 이의 제기를 위한 청원서 제출 과정을 밟는 방법에 관한 강의 프로그램을 만들고 후보자들과 다른 참석자들에게 제목으로 분류되어 있는 "선거관리위원의 결정들 목차"와 "1980년도 부터 현재까지의 "선거관리위원회 결정들의 기록"과 같은 자료들을 열람해 볼 수 있는 도구들을 제공한 일리노이 주 최초의 기관이 되었습니다.  

- 청원서 서명에 대한 이의 제기의 정확성을 보장하기 위해, 선거관리위원회는 필적 전문가를 고용한 일리노이 주 최초의 기관이 되었습니다.

- 시카고 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 운영에 있어서 가장 최선의 실천 방안들을 찾고 적용하고 시기 적정하게 유권자들에게 중요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유권자들, 공동체 모임들, 감시 단체들, 시민 지도자들, 뉴스 언론들과 정치 기관들과 함께 지속적인 협의를 하고 있는 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연방 정부와 주 법에 근거한 새로운 규례에서도 선거를 집행하는 비용이 더해져 있듯이, 선거관리위원회는 가능한 한 모든 곳에서 비용을 절감하고 억제하려고 노력합니다. 비용의 견제에 핵심적인 부분은 자동화와 자연 감소 그리고 최근에 있었던 170명에서 130명으로의 상근 직원 감축을 통한 절감의 조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